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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으로 전기 사용량도 줄이고 전기료 감면도 받으세요.

 

 

 

에너지_캐시백_신청방법_기준과_조건_확인_썸네일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요금을 절약하면서 동시에 캐쉬백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작년부터 시행된 이 제도는 높아진 전기 요금의 부담을 줄이고 주택용 전기 절약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의 제도입니다. 과거 2년 간의 평균 전기 사용량 대비 일정 수준 이상의 절감률을 달성할 경우 전기 요금을 차감해 주는 방식입니다. 참여 후 에너지 절감에 성공하지 못해도 불이익이 전혀 없기 때문에 무조건 신청해 두는 것이 이득인 제도입니다.

 

 

 

 

주거용 에너지 캐쉬백 참여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은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에 거주하는 모든 주택용 고객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6월 7일부터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7월부터 전국 한전 지사에서 가능합니다.

 

<참여 제외 고객>
고압아파트 개별세대 사용전력량 정보 미제출 고객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
한전이 시행하는 에너지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

 

신청 방법

신청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단합니다.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절차에 따라 에너지 캐쉬백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

매월 계산된 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 요금에서 차감됩니다. 캐시백 산정 기간 중 주소가 변경되거나 전기 사용처에 실제 거주하지 않는 경우 캐시백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캐시백

최소절감률 3%,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 절감량 1 kWh당 30원을 지급합니다.(단, 최대절감률 30% 한도로 지급)

 

차등캐시백

평균절감률과 상관없이, 절감률 5% 이상 달성 시 최대 30%를 한도로 하여 절감률 구간별로 1kWh당 30~70원을 차등 지급합니다.

절감률 단가
5% 이상 ~ 10% 미만 30원/kWh
10% 이상 ~ 20% 미만 50원/kWh
20% 이상 ~ 30% 이하 70원/kWh

 

 

적용시기
신청일이 속하는 월분부터 적용
(단, ’ 23년 6월 7일 ~ 8월 31일 내에 신청한 고객의 캐시백은 ’23년 7월분 사용량부터 적용)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 지급방법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 캐시백 산정기간 중 주소지가 변경되거나,
해당 전기사용장소에 실거주하지 않는 고객은 캐시백 지급 제외

 

 

 

 

사이트에 자주 묻는 질문

 

Q. 고압 오피스텔의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네, 주거용 고압 오피스텔의 관리주체(관리사무소, 입주자대표회의)도 고압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신청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A.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 계정 등록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은 구역전기사업구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나요?

 

A. 광역 전기사업권역에 거주하는 고객은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한전은 구역전기사업구역 내 고객의 전기사용량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절감액 및 캐시백 산정이 불가능합니다.

 

Q. 복지할인 고객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기존 복지할인 제도와 관계없이 주민등록상 주소가 확인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해당 월의 절감액 산정 기준으로 과거 2년간 사용량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최근 전기 사용량을 반영하고 과거 실적의 적정 수준을 비교하기 위해 과거 2년간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Q. 이사한 경우 과거 사용량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A. 이사한 경우, 동일한 전기 사용 장소에서 생활환경(면적, 방 개수 등)과 생활 방식(동일 면적)이 동일하므로 전기 사용량이 비슷할 것으로 가정하여 이전 거주자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절감액을 계산합니다.

 

Q. 프로그램 참여 도중에 이사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월 중에 이사하는 경우 해당 월의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캐시백 지급 단계 중에 주소가 변경되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사한 곳에서 주거용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을 다시 신청하는 경우, 신청한 달부터 적용됩니다.

 

Q. 한전이 검침하지 않은 공동주택의 사용량은 어떻게 확인되나요?

 

A. 캐시백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한전에 제출한 아파트 세대 전기 사용량 정보를 바탕으로 산정됩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한전에 세대별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한전에서 사용량을 확인할 방법이 없으므로 관리사무소에서 한전에 세대별 사용량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Q. 캐시백 금액이 해당 월에 청구된 전기요금보다 많으면 어떻게 되나요?

 

A. 캐시백 금액이 당월 청구 전기요금보다 많을 경우, 남은 캐시백은 다음 달로 이월되어 익월 청구 전기요금에서 차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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